【책】중국을 움직이는 거인들과의 대화 - 이대형
【책】 중국을 움직이는 거인들과의 대화 - 이대형
알리바바·텐센트·샤오미·바이두 그들이 알려주지 않은 성공의 법칙
중국의 부를 이끌어가고 있는 창업가들 그들의 생각과 철학이 이르는 곳에 변화와 성장이 있다!
【 서 평 】
작가 이대형은 자본금 2천만원으로 파티게임즈를 창업해 4년만에 코스닥 성장까지 일군 성공한 기업가입니다.
작가는 엄청난 발전으로 매순간 변화하는 중국의 기업가들과의 대화를 통해 성공에 관해 논하고자 합니다.
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경영철학과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력을 가지라고 합니다.
중국은 지금 첨단기술발전과 더불어 세계에서 미국과 가장 큰 시장이 되어가고, 어쩌면 능가할지 모른다는 생각마저 들게합니다. 앞으로의 기업가치는 빠른속도로 변화하는 기술의 속도에 누가 더 빨리 적응을 잘 할수 있어야 살아남는가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.
이 책에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첨단기업의 선두에 있는 중국 기업가들의 생각을 통해 미래 기업가치와 성공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.
모든 이들이 평온하기를.. 모든 이들이 행복하기를..
【 P O I N T 】
알리바바 마윈 – 인터넷 영웅의 등장
마윈은 1999년 작은 아파트에서 인터넷 쇼핑몰 알리바바를 창업한다. 그후 중국내에서 이베이를 제치고 단숨에 중국시장 1위를 차지하게 된다.
텐센트 미화텅 – 끊임없이 혁신하라
1998년 창업한 텐센트는 2010년 모바일 앱 웨이신을 개발했고, 이후 금융, 게임 퍼블리싱, 광고, 모바일 서비스 등에 진출해 구글, 아마존에 이은 세계 3대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했다.
바이두 리옌홍 – 중국에서 구글을 격퇴할 때까지
리옌홍은 1999년 말 바이두를 창업해 현재 검색서비스 외에 모바일 클라우스, 무인자동차, 스마트 자전거 등을 계발하고 있으며 명실상부 중국 최대의 검색엔진이다.
샤오미 레이쥔 – 자신만의 생태계를 구축하라
레이쥔은 2010년 샤오미를 창업하며 불과 3년만에 삼성, 애플과 더불어 전 세계에서 큰 스마트폰 제조사로 성장하였다.